언택트/온택트 시대에서의
메인 키워드는 ‘1인창업경영’ & ‘現 일자리 버전업’, 메인 컬러는 ‘백인백색(百人百色)’
개요
1인창업경영학과는 이론과 사례연구를 겸비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등을 양성하기 위한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하여
‘빅데이터 분석 기사’ ‘창업 보육 전문 매니저’ ‘경영지도사’ ‘기술지도사 (기술혁신관리 분야)’ ‘사회조사분석사 1, 2급’ 등의 국가 공인 자격증 및 유망 자격증과,
‘경영 빅데이터 분석사’ ‘상권 빅데이터 정보분석전문가’ ‘창업지도사’ ‘문화창업플래너’ ‘공유경제 컨설턴트’ ‘엑셀러레이터 매니저’ ‘온라인 시장분석사’ ‘온라인 마케터’ ‘온라인 마케팅 컨설턴트’ 등의 민간 자격증에
도전하여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에는 1인창업 이외에도 자격증과 연계하여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상담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학과 교육과정 테이블
학과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과 교육목표 |
百人百色의 가치로 연결되는 융합형 인재 |
소통하고 협력하는 포용적 1인 창업 인재 |
창의적 소양을 갖춘 크리에이터 인재 |
분야 교육목표 |
Networking형 인재 양성 |
소통 협력하는 창업 인재 양성 |
창의적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 |
배양 필요 역량 |
융복합 역량 (4차 산업혁명 IT + 창업) |
소통 협업적 창업 역량 |
창의적 역량 |
역량 배양 교과목 |
학년 |
과목 |
학년 |
과목 |
학년 |
과목 |
4 |
- 글로벌 AI 스타트업과 비즈니스 모델 - 기술창업경영론 |
4 |
- 창업과 마케팅 사례연구 - 글로벌 지역연구 |
4 |
- 1인 출판 창작수업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프리젠테이션 |
3 |
- 인공지능과 스타트업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3 |
- 창업 아이템 개발과 비즈니스모델 - 문화간 의사소통 기술 |
3 |
- 셀프 퍼블리싱 -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과 비즈니스 |
2 |
- 빅데이터 분석 - 인더스트리4.0시대의 경영 |
2 |
- 창업과 기업가정신 - YouTube 기획과 마케팅- 마케팅 위력과 함정 |
2 |
- 카피라이팅 실습 - 문화콘텐츠 산업론 - 아이디어 기획 제작 및 시연 |
1 |
- 인간 중심 빅데이터 - 지구환경 빅데이터 - AI 개론 |
1 |
- 경영의 이해 - 글로벌 시대의 변화와 혁신 - 지구경영으로의 초대 |
1 |
- 실전 크리에이터 이해 - 1인 미디어 수익화 |
※ 교육과정 교과목은 변경, 수정될 수 있습니다.